🔥 11월28일 목요일 목표 🔥
🔍팀 프로젝트 엑셀 데이터 시트 만들어서 정보 받아오기
🔍팀 프로젝트 게임 씬 UI정보 받아와서 넣어주기
예시로 쓸 엑셀 데이터 시트 만들어 놓기!
📌UnitTable Sheet
📌Enum Data Sheet
👀 ExcelDataSheet를 담을 폴더를 만들어 넣어줌!
👀 Util폴더안에 영호 튜터님께서 만들어주신 ExcelToJsonWizard를 활용!
ExcelToJsonWizard.exe 파일을 열어 컴파일링 해주고, log폴더 확인 하기
아무 log가 뜨지 않는다면, 성공적으로 엑셀시트가 생성됨!
👀 성공적으로 생성된 모습
나중에 수정할 거지만, Core스크립트에 모든 매니저들이 담겨 있고 ,
UnitTable은 DataBase<UnitTable> 타입의 프로퍼티
public class DataManager
{
public readonly Dictionary<int, UnitSO> UnitDict = new();
public DataBase<SkillInfo> SkillInfoTable { get; private set; }
public DataBase<UnitTable> UnitTable { get; private set; }
public void Init()
{
SkillInfoTable = new DataBase<SkillInfo>(Utils.Str.Clear().Append(Path.DataPath).Append("JSON/SkillInfo").ToString());
UnitTable = new DataBase<UnitTable>(Utils.Str.Clear().Append(Path.DataPath).Append("JSON/UnitTable").ToString());
}
}
👀 DataBase내부에서 리스트와 딕셔너리를 사용해 값을 받아오는 변수와 메서드를 이용!
public class DummyUnit : MonoBehaviour
{
public UnitTable unitTable;
public int key;
void Start()
{
unitTable = Core.DataManager.UnitTable.GetByKey(key);
}
}
👀키값을 받아와서 생성해준 데이터가 들어간 모습
📌CompareToTag() 대신 LayerMask를 활용해 Ray체크하기
🔥 11월29일 금요일 목표 🔥
🔍팀 프로젝트 엑셀 데이터 시트 만들어서 정보 받아오기
🔍팀 프로젝트 게임 씬 UI 나눠서 관리하기
'Unity 내배캠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게임 개발 최종 팀 프로젝트(11주차 1일) (0) | 2024.12.03 |
---|---|
Unity 게임 개발 최종 팀 프로젝트(10주차 5일) (1) | 2024.11.29 |
Unity 게임 개발 최종 팀 프로젝트 (10주차 3일) (0) | 2024.11.28 |
Unity 게임 개발 최종 팀 프로젝트(10주차 2일) (1) | 2024.11.27 |
Unity 게임 개발 최종 팀 프로젝트 (10주차 1일) (1) | 2024.1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