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27 수요일 목표 🔥
🔎 팀 프로젝트 UI에 정보 업데이트 - 로직 구현
📌메모리 구조
값 형식 = Stack 영역메모리 ( C#기본 자료형 타입 : int, float, bool, char... / 구조체 / enum)
참조형식 = Heap 영역메모리 ( string, class, 배열, interface, delegate)
String은 메모리의 파편화를 만드는데, 그것을 피하려면 ?
보간문자열을 사용한다 ex . $"유저이름: {name} Lv. {level}"
StringBuilder를 사용한다.
void SetNameTxt(string name, int level)
{
StringBuilder sb = new StringBuilder();
sb.Append("유저이름 : ");
sb.Append(name);
sb.Append(" Lv. ");
sb.Append(level);
uiNickName.text = sb.ToString();
}
기본적으로 StringBuilder는 16칸의 데이터를 담을 메모리영역을 할당 해주는데,
이를 초과할 시, 32칸! 즉 2배의 메모리영역을 재할당 해준다.
❓이를 피하고자, 미리 할당할 사이즈를 정해줄 수 있다.
어떻게??????
💡 초기 용량을 직접 설정
- StringBuilder(int capacity)
초기 문자열과 함께 생성.
string str = "~~~~";
- StringBuilder(String str)
용량은 (16 + str.length())으로 설정됨
// 초기 용량을 50으로 설정
StringBuilder sb = new StringBuilder(50);
// 문자열 추가
sb.append("Hello, World!");
System.out.println(sb.toString());
🔥 11/28 목요일 목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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