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월 10일 화요일 목표 🔥
🔍 팀 프로젝트 ReSelected Canvas 창 띄워주기
🔍 팀 프로젝트 턴전환 캔버스 만들기
🔍 팀 프로젝트 엄폐물 설명 패널
📌ReSelected Canvas 창 띄워주기
팩토리패턴으로 만든 애니메이션도 적용! 미리 만들어놓은 스크립트에 SO끼워넣기
💡주의해야할 것
UIBase를 통해 가져오는 프리팹은 내부에 있는 자식들을 SetActive(true/false)를 위한 것
Core.UIManager에서 가져오는 프리팹은 Resorces 파일에 별개로 등록된 아이들
📌턴전환 캔버스 만들기
아군 턴/ 적군 턴을 알리는 턴전환 캔버스를 만듦
📌턴전환 구현 : PlayerTurnCanvas
❓ 게임시작 시 꺼지지 않거나, 1번만 작동하는 오류
💡주의해야 할 것
SetTurnNum()의 메서드가 실행되지 않아서, 계속 오류가 발생했는데......
튜터님도 찾아가고, 진짜 계속 디버깅도 찍어봤는데 리더님이 바로 찾아주셨다
EventSystem을 활용할 때, PlayerTurn이라는 이벤트가 이미 들어와 있는 상태에서,
📌턴전환 구현 : EnemyTurnCanvas
❓ 실행시켜 줄 매니저가 없어서, 작동할 방법이 없음.....
💡주의해야 할 것
인게임 UI 매니저 스크립트를 만들어서 씬에 올려준다.
코루틴은 꺼져있는 오브젝트에 적용되지 않는다.
그래서, Init()에서 코루틴을 돌려주지 않아도 된다.
📌PlayerTurnCanvas와 EnemyTurnCanvas 스크립트를 만들어서 인게임 UI매니저에 담아준다.
앞으로 인게임 씬의 UI를 관리해주게 될! 스크립트^-^💚
❓캔버스가 겹쳐 들어오는 오류? 또는 실행되지 않는 오류
💡주의해야 할 것
Enemy Turn Canvas Script는 UIManager에서 받아오지만, Close = 꺼져 있어야 한다.
Init() 메서드에서 StartCoroutine을 사용하게 되면, 미리 받아온 곳에서 한번 꺼주기 때문에 작동하지 않는다
📌UICombatSelectUnit Script에서 수정 작업
👀 관리가 가능 한 스크립트의 Init() 메서드로 바꿔줌.
📌 엄폐물 설명 패널
🔥 12월 11일 수요일 목표 🔥
🔍 팀 프로젝트 엄폐물 설명 SO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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