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내배캠 TIL

Unity 게임 개발 심화 (9주차 2일)

오늘도즐겨 2024. 11. 19. 02:05

🔥 11/18 월요일 목표 🔥

🔎  팀 프로젝트 UI 세팅하기

 

UI요소를 추가 하기 위해 주말동안 고민하다 같은 기수분께 BackGround에 설정할 Plane 같은요소를 받았다.

정육면체인 큐브의 4곳을 날리고 바닥과 뒤에 벽 부분에 커브를 줘서 자연스러운 배경으로 수정한 모습!

유니티에서도 가능하냐고 여쭤봤었는데, 뭔가 디자인 툴에서 뚝딱뚝딱 2분만에 하는 모습까지 보여주셨다.....ㅎㅎ(존경⭐)

 

 

그것을 통해 바닥엔 안개 쉐이더를 깔고, 움직이는 쉐이더를 넣으려 했으나 문제가 많아 보였다....

대체 무슨 설정이 바껴있는건지 개인프로젝트때 사용하신 전 팀원분께 받은 에셋이었는데,

안개가 너무 짙은 텍스쳐라, 바다 같은 느낌도 아닌 이상한 느낌이...

튜터님께 질문 해둔 상태! (해결되면, 바로 업데이트예정)

 

 

 

❓캐릭터 에셋을 받았는데, 얼굴이 없다; 메테리얼이 다 날라가버린 상태

 

💡들어가있는 메테리얼을 아무리 찾아도 모두 Lit Material 로 거의 Default상태

내부에 확인 해보니, 쉐이더가 있어서 쉐이더를 찾아 넣어줬다.

Until / TextureColor로 되어있는 쉐이더를 넣어주니 자동으로 알맞은 텍스쳐가 들어갔다.

 

❓ 캐릭터에셋에 애니메이션이 없는 상태?????? 뭔가 알수 없는 상태

믹사모에서 본구조를 넣어 파일을 받았는데, Rig에서 Humanoid 처리를 했는데

계속 무엇인가 null이다....애니메이션이 적용이 안됨...

 

💡 Humanoid에서 캐릭터아바타를 BaseCharacter 의 BaseCharacterAvatar 를 넣어주니 뼈대가 맞춰진듯하다

이후, 위치값(포지션/로테이션) 모드 Original로 세팅 해주니, 내가 받은 정상적인 애니메이션이 되었다....

 

 

🔥 11/19 화요일 목표 🔥

🔎  팀 프로젝트 사운드 설정하기

🔎  팀 프로젝트 SkyBox 설정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