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내배캠 TIL

Unity 게임 개발 심화 (8주차 5일)

오늘도즐겨 2024. 11. 15. 05:14

🔥 11/14 목요일 목표 🔥

🔎 개인 과제 제출하기

 

과제제출 1시간전 스크립트를 나누고 새로 작업 하다 보니, 오류가 잔뜩 쌓여버렸다;

새벽에 그냥 새로 에셋을 받았을 시점으로 돌아 갔다.

뇌에 과부화가 와버려 내가 어디 부분을 왜 수정했는지 조차 잊어버렸다.

코드의 기획 전략에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낀다.

더보기

FSM에 대해 이해하고, 스테이트 머신을 구성할 수 있다.

스테이트 머신에 점프 및 추락, 공격 및 피격 상태 등의 다양한 특수 상태를 구현할 수 있다.

스테이지와 같은 게임의 전체적인 루틴을 구성할 수 있다.

파티클, 사운드 등의 요소를 추가하여 게임을 다채롭게 만들 수 있다.

시네머신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다.

Unity를 사용하여 게임을 개발한 후 실제로 실행 가능한 파일을 생성할 수 있다.

멀티플레이 구현을 위한 기본적인 지식을 이해하고 있다.

 

Lifetime과 Speed는 랜덤으로 설정

 

Bursts 는 코드로 조절 예정

 

 

 

🔥 11/13 금요일 목표 🔥

🔎  팀 발제 & 팀 프로젝트 기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