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내배캠 TIL

Unity 게임 개발 최종 팀 프로젝트(17주차 1일)

오늘도즐겨 2025. 1. 13. 22:15

🔥 1월 13일 월요일 목표 🔥

🔍 팀 프로젝트  Gacha 시스템 DataKey수정

🔍 팀 프로젝트 Camera 이벤트 구독받기

 

📌 Gacha 시스템 이전에 열린 Panel 닫아주기, DataKey수정

 

❓초기화 오류

💡inIt시에 패널을 열어주고, DataKey를 초기화값 1로 넣어줬어야 했는데,

이전에 넣어둔 DataKey값이 들어가고, 패널도 꺼지지 않아 뒤에 있던 패널이 열리는 문제 발생

exit에서는 패널을 닫아주지 않았음. 전체 꺼주고, 1로 초기화하니 해결됨.

 

초기화와... UI 닫기 문제 < 항상 생각하기 매번 잊어버려서, 습관을 들여야 할 문제라고 생각함....ㅠ

 

📌 Camera 이벤트 구독 받기

.... 카메라는 여러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이벤트를 활용해 대응하기로 함.

 

base.Awake();
EventHandler = new CameraEventHandler();
EventHandler.Subscribe(CameraEventTrigger.OnPlayerTurn, (context) => NextUnit(context.Subject));
EventHandler.Subscribe(CameraEventTrigger.OnPlayerClicked, (context) => SelectUnit(context.Subject));
EventHandler.Subscribe(CameraEventTrigger.OnUnitMove, NormalMove);
EventHandler.Subscribe(CameraEventTrigger.OnUnitActivateSkill, SkillAttack);
EventHandler.Subscribe(CameraEventTrigger.OnAttackCommandSkillEnd, AttackSkillEnd);
EventHandler.Subscribe(CameraEventTrigger.OnUnitActivatePassive, PassiveHealTarget);
EventHandler.Subscribe(CameraEventTrigger.OnUnitActivateSupportPassive, PassiveAttackTarget);
Core.InputManager.OnMoveReceived += OnMovePressed;
Core.InputManager.OnRotateReceived += OnRotatePressed;
Core.InputManager.OnRotateEndReceived += OnRotateCanceled;
GameManager gameManager = GameManager.Instance;
gameManager.SubscribePhaseEvent(GamePhase.EnemyTurn,OffCam ); //페이즈 바뀔때, 모든카메라를 꺼주기 위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