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내배캠 TIL

Unity 게임 개발 숙련 - (6주차2일)

오늘도즐겨 2024. 10. 24. 21:25

🔥 10/24 목요일 목표 🔥 

🔎  Unity 게임 개발 숙련 강의 수강하기

 

 

Light

 

AnimationCurve 

 

Gradient : color

 

gameObject.activeInHierarchy : 하이어라키창에서 켜져있다면이라는 bool문으로 사용가능

 

RenderSettings.ambientlntensity = lightingIntensityMultiplier.Evaluate( time ); 값보간

 

curve 화면

EditKey로 값설정가능

 

 

onUnitSpere : 반지름이 1인 구

magnitude : 백터의 길이 또는 크기를 나타냄

                    ex/ if(rigidbody.velocity.magnitude > 선언한변수값)

audioSource.PlayOneShot(); : 이전에 재생중인 것을 끊지 않고, 원하는 시점에 재생시켜줌

 

📌특정위치에 가면 음악이 나오게 하기

⏯ MusicZone ( Object => Collider + AudioSource)( AudioClip : 넣어놓기 ✅ Play On Awake Loop)

audioSource.voulme = targetVolum(변수) : 유니티 내 명령어

Mathf.Approximately(audioSource.volum e , targetVolume)

           = 눈으로도 확인 할 수 없을 정도의 값(실수)일 경우, 근사값 함수사용

📌 점진적으로 소리가 커지거나 작아지게 만들기

Mathf.MoveTowards(audioSource.volume, targetVolume,(maxVolume/FadeTime)*Time.deltaTime);

 

 

🔥 10/25 금요일 목표 🔥 

🔎 Unity 게임 개발 숙련 강의 수강하면서, 따라해보기

🔎 개인과제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