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I특강
유니티 기본기 이해하기
UI좌표 : Canvas가 부모가 되어 Canvas기준 Ract Transform
World Space : 캐릭터를 따라다녀야 할 경우
Screen Space - Overlay: 보통 기본적으로 사용함.
사이즈가 원하는 사이즈가 아닐때UI Scale Mode 3가지✔Scale With Screen Size : UI 사이즈 가 스크린 사이즈에 따라 맞춰짐- 기준 해상도 설정 해주기( X/Y) / Match Mode (너비/높이) 설정 하기
❓ UI는 비율따라 원하는 설정이 되는데,
Text의 Font사이즈가 해상도 비율에 따라 줄어드는 설정방법이 따로 있나요?
💡 Auto Size 라는 옵션이 있으니 너비를 설정하고 AutoSize를 클릭 하면 됨!
❓ Auto Size 설정시 문제점은 없을까? 예를 들어 너비가 잘못된 값이거나...
💡 ???????
Ancor 와 Pivot
✔ Ancor : UI Canvas(부모)의 기준점
✔ Ancor의 기준으로 기준점을 바꿔줘야 기준해상도에 따라 위쪽정렬 또는 아랫쪽정렬을 해줄 수 있음
✔ 거리가 고정값임 ex.Stretch사용
✔ Pivot : UI Object(본인)의 기준점
Sprite Editor
LineSlice : UI 사이즈 OR 해상도가 커질때 사이즈에 확장될 범위만 적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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