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특강

스탠다드반 특강 2주차 - 10/21

오늘도즐겨 2024. 10. 22. 18:04

💻 UI특강

 

유니티 기본기 이해하기

 

UI좌표 :  Canvas가 부모가 되어 Canvas기준 Ract Transform

World Space : 캐릭터를 따라다녀야 할 경우

Screen Space - Overlay: 보통 기본적으로 사용함.

 

사이즈가 원하는 사이즈가 아닐때UI Scale Mode 3가지✔Scale With Screen Size : UI 사이즈 가 스크린 사이즈에 따라 맞춰짐- 기준 해상도 설정 해주기( X/Y) / Match Mode (너비/높이) 설정 하기


❓   UI는 비율따라 원하는 설정이 되는데,

      Text의 Font사이즈가 해상도 비율에 따라 줄어드는 설정방법이 따로 있나요?

💡   Auto Size 라는 옵션이 있으니 너비를 설정하고 AutoSize를 클릭 하면 됨!

 

❓   Auto Size 설정시 문제점은 없을까? 예를 들어 너비가 잘못된 값이거나...

 

💡 ???????


Ancor 와 Pivot 

Ancor :  UI Canvas(부모)의 기준점

Ancor의 기준으로 기준점을 바꿔줘야 기준해상도에 따라 위쪽정렬 또는 아랫쪽정렬을 해줄 수 있음

✔ 거리가 고정값임 ex.Stretch사용

 

Pivot :  UI Object(본인)의 기준점

 

Sprite Editor

LineSlice : UI 사이즈 OR 해상도가 커질때 사이즈에 확장될 범위만 적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