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I Learn/내일배움캠프

Unity 게임 개발 최종 팀 프로젝트(13주차 4일)

오늘도즐겨 2024. 12. 19. 23:06

🔥 12월 19일 목요일 목표 🔥

🔍 팀 프로젝트 발표자료준비

🔍 팀 프로젝트 가챠시스템 오류 확인 -해결

 

시네머신 활용 카메라 LookAt Position값 잡기

SkillSystem, AttackCommend

📌 발표자료준비

나름 깔끔해 보이는 템플릿을 받아 연결 해주고.

내가 구현한 핵심 기능을 바탕으로 설명과 GIF파일 첨부

마지막으로 트러블슈팅 까지

PPT만들기 완성!!!!!!!!!! 후...... 😊

 

📌 가챠시스템 오류 확인 - 해결

 

❓ 가챠 리스트에서 Exit버튼 클릭 시, NullReference 오류 발생

 

오류가 발생한 지점은 GachaScene에서 10개의 이미지를 보던 중,

Exit버튼을 누를 경우 GachaManagerCanvas를 열었을때 발생함

 

분명 Scene이 변경되었고,

Main Scene으로 돌아오게 되면 List의 Canvas가 남아 있지도 않고,

당연히 Null이 되어SetActive(true)가 되지 않을 거라 생각했지만,

자꾸 If문 안에 들어오게 됨. 

 

💡  클릭을 계속 해서 하는데, List가 남아 있어 Object에 접근해서,

SetActive(true) 처리를 해주려다 보니,

실제 클릭되고 있는 씬은 Main Scene이다.

씬이 다른데도, 캐싱된 리스트가 계속해서 들어오고,

리스트의 초기화는 GachaScene을 처음 들어올때 1번 해준다.

근데 이상하게도 리스트가 없는 씬에서....

계속해서 없는 List의 Canvas를 불러오려고 해서 생긴 문제였다는 사실!!!!!!!!!

- 클릭 이벤트 구독이 취소되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했던 오류!

 

💡 GachaScene의 GachaSystem Script에서

OnDestory 메서드 생성 Interaction - OnClicked 구독해제

 

🔥 12월 20일 금요일 목표 🔥

🔍 팀 프로젝트 발표자료준비

🔍 팀 프로젝트 카메라 시스템 준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