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I Learn/내일배움캠프

Unity 게임 개발 숙련- 팀프로젝트(7주차 4일)

오늘도즐겨 2024. 11. 8. 22:56

🔥 11/06 수요일 목표 🔥 

🔎 팀프로젝트 건축 로직 오류수정 💒 

🔎 팀프로젝트 크래프트 인벤토리 🪓

 

 

🪓 건설 및 미리보기 프리팹 

[System.Serializable]
public class Craft
{
    public string craftName; // 이름
    public GameObject RealStructurePrefab; // 실제 설치 될 프리팹
    public GameObject previewStructure; // 미리 보기 프리팹
}

Craft Class로 Craft[] 배열로 만들어 각각 넣어줬었는데,

SO(ScritptableObject) 내부에 설치&미리보기 프리팹을 넣어줘 구현함

 

📌현재 아이템 데이터 ScritptableObject

[CreateAssetMenu(fileName = "Item", menuName = "New Item")]
public class ItemData : ScriptableObject
{
    [Header("Info")]
    public string displayName;
    public string description;
    public ItemType type;
    public Sprite icon;
    public GameObject dropPrefab;

    [Header("Stacking")]
    public bool canStack;
    public int maxStackAmount;

    [Header("Consumable")]
    public ItemDataConsumable[] consumables;

    [Header("Equip")]
    public GameObject equipPrefab;

    [Header("Constructable")]
    public ItemDataConstructable[] constructables;

    [Header("Structure")]
    public GameObject previewStructure;
    public GameObject RealStructurePrefab;
}

 

 

 

 

 

 

🔥 11/07 목요일 목표 🔥 

🔎 팀프로젝트 제출

🔎 팀프로젝트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