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게임 개발 입문 - 팀프로젝트 (5주차1일)
🔥 10/15 화요일 목표 🔥
🔎 팀 프로젝트 발제 및 틀 짜기 오전 10시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특강 1회차 오후 2시
🔎 팀 프로젝트 시작준비하기
🔎 개인과제 마무리하기
10:00 팀프로젝트 발제
12:00 수준별 꾸준 실습
14:00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특강
🎮 똥피하기게임🎮
⭐️ 필수 구현 사항
게임 화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화면을 만들어야 합니다. 화면 크기, 배경 등을 설정해야 합니다.
캐릭터: 주인공 캐릭터를 만들고, 이를 움직일 수 있도록 구현해야 합니다.
똥 오브젝트: 똥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이를 랜덤한 위치에서 아래로 떨어뜨리는 동작을 구현해야 합니다.
충돌 감지: 캐릭터와 똥 오브젝트가 충돌했는지를 감지하고, 충돌 시 게임이 종료되도록 처리해야 합니다.
게임 로직: 게임의 기본 로직을 구현해야 합니다. 즉, 게임 시작, 종료, 점수 등을 관리해야 합니다.
🎮 벽돌깨기게임🎮
⭐️ 필수 구현 사항
게임 화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화면을 만들어야 합니다. 게임 화면은 벽돌들, 패들, 공을 나타내야 합니다.
벽돌: 벽돌들을 생성하고, 이들의 위치와 색상을 설정해야 합니다. 벽돌들은 일정한 패턴 또는 무작위로 배치될 수 있습니다.
패들: 패들을 만들고, 이를 움직일 수 있도록 구현해야 합니다. 패들은 플레이어의 조작에 따라 좌우로 움직여야 합니다.
공: 공을 만들고, 이를 패들에서 발사하여 벽돌을 깨야 합니다. 공은 벽돌과 패들과의 충돌을 감지해야 합니다.
충돌 감지: 공과 벽돌, 패들과의 충돌을 감지하고, 충돌 시 벽돌을 파괴하고 공의 반사 등을 처리해야 합니다.
게임 로직: 게임의 기본 로직을 구현해야 합니다. 게임 시작, 종료, 스코어, 생명 등을 관리해야 합니다.
📝 Study 📝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특강
(특강 다시보고 정리하기)
🔥 10/16 수요일 목표 🔥
🔎 팀 프로젝트 똥피하기 게임(팀원)
🔎 벽돌깨기게임 UI 기본세팅하기 (나)
🔎 팀프로젝트 전반적인 틀 정리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