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내배캠 TIL

Unity 게임 개발 최종 팀 프로젝트(10주차 5일)

오늘도즐겨 2024. 11. 29. 23:43

🔥 11월29일 금요일 목표 🔥

🔍팀 프로젝트 엑셀 데이터 시트 만들어서 정보 받아오기

🔍팀 프로젝트 게임 씬 UI 나눠서 관리하기

 

 

Battle UI Canvas 내부에 너무 많은 오브젝트 들이 담겨 있어서,

Script도 너무 많은 드래그앤 드랍이 필요했다.

 

각각의 패널을 나눠서 오브젝트로 나눠주고, Script를 붙여 주었다.

해당 오브젝트에서 하위의 오브젝트들을 담아주고,

거기에 대한 정보를 Excel Sheet에서 받아오기로 했다.

 

👀 Battle Canvas Script 스크립트가 조금 ㄷㅓ 깔끔 해진 느낌!

열고 닫기만 가능 하게 만들고, 세부 로직은 각각의 패널에서 가능 하게 만들 예정이다.

public class UIBattleCanvas : UIBase
{
    public GameObject uiPlayableUnitPanel;
    public GameObject uiStageGoalPanel;
    public GameObject uiMenuPanel;
    
    private UIPlayableUnitPanel uiPlayableUnitPanelsc;
    private UIMenuPanel uiMenuPanelsc;
    private UIStageGoalPanel uiStageGoalPanelsc;

    private void Start()
    {
        uiPlayableUnitPanelsc = Core.UIManager.GetUI<UIPlayableUnitPanel>();
        uiMenuPanelsc = Core.UIManager.GetUI<UIMenuPanel>();
        uiStageGoalPanelsc = Core.UIManager.GetUI<UIStageGoalPanel>();

        uiMenuPanelsc.Open();
        uiStageGoalPanelsc.Open();
    }
    
    public void OnInteractionUnit()
    {
        uiPlayableUnitPanelsc.Open();
    }
}

 

여기저기 UI에 다 데이터를 넣어주려니 모든 데이터가 완성 되어야 하는데,

아직 그 작업 까지는 무리가 있어 주말에 데이터 작업을 조금 추가적으로 하기로 했다.

Unit 데이터 + Unit별 스킬 List!!!

 

 // T O D O : 

리더님이 데이터에서 List 받아오는걸 정리 해주셨는데,아직 이해를 못해 2가지 방법으로 캡쳐해두고 좀 더 공부 해보기로 했다.

키값에 맞는 유닛데이터를 가져와서

스킬리스트를 만들어 주고, 해당 키값을 가진 유닛데이터 스킬List를 넣어줌.

 

 

🔥 12월 2일 월요일 목표 🔥

🔍 팀 프로젝트 게임 씬 UI 마무리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