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내배캠 TIL
C# 기초 문법 - 팀 프로젝트(3주차 2일)
오늘도즐겨
2024. 10. 6. 03:32
🔥 9/27 금요일 목표 🔥
기본 UI생성을 위한 틀 만들기 ❗️ 📝
📝 Study 📝
전체적인 팀프로젝트의 메인 UI담당을 하게 되고,
나누다 보니 상점 쪽에 추가적인 구현을 위해
상점 쪽도 같이 담당하게 되었다!
-12:00 클래스와 객체 CheckList
-14:00 팀 프로젝트 진행
-UI요소 만들기
기본적으로 화면창 이름 넣고, 아래에 화면에 대한 설명!
게임 메인 화면 전체를 Whlie문 (true)로 감싸줘서, 계속해서 반복하게 하기!
/// <summary>
/// 게임메인화면
/// </summary>
static void GameMainUI()
{
while (true)
{
Console.Clear();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 GAME MAIN ■■■■■■■■■■");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스파르타 던전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Console.WriteLine("이곳에서 던전으로 들어가기전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1. 상태 보기");
Console.WriteLine("2. 인벤토리");
Console.WriteLine("3. 상점");
Console.WriteLine("4. 전투 시작");
Console.WriteLine("5. 퀘스트");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원하시는 행동을 입력해주세요.");
Console.Write("\n>>");
int result = CheckInput(1, 5);
switch (result)
{
case 1:
CharacterStatUI();
break;
case 2:
InventoryUI();
break;
case 3:
ShopUI();
break;
case 4:
DungeonUI();
break;
case 5:
questSystem.ShowQuest(quests, player);
break;
default:
Console.ReadKey();
GameMainUI();
return;
}
}
}
-사용자 입력값의 최댓값 최솟값이 다를 경우 입력값 받는 함수 만들기!
/// <summary>
/// 사용자 입력값 받기
/// </summary>
static int CheckInput(int min, int max)
{
int result;
while (true)
{
string input = Console.ReadLine();
bool isNum = int.TryParse(input, out result);
if (isNum)
{
if (result >= min && result <= max)
return result;
}
Console.WriteLine("잘못된 입력입니다");
}
}
🔥 9/30 월요일 목표 🔥
개인공부 하기 📝
추가 구현 생각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