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내배캠 TIL

C# 기초 문법 - 팀 프로젝트(3주차 2일)

오늘도즐겨 2024. 10. 6. 03:32

🔥 9/27 금요일 목표 🔥

 

기본 UI생성을 위한 틀 만들기 ❗️ 📝

 

📝   Study 📝

 

전체적인 팀프로젝트의 메인 UI담당을 하게 되고,

나누다 보니 상점 쪽에 추가적인 구현을 위해 

상점 쪽도 같이 담당하게 되었다!

 

-12:00 클래스와 객체 CheckList

-14:00 팀 프로젝트 진행

 

-UI요소 만들기 

 기본적으로 화면창 이름 넣고, 아래에 화면에 대한 설명!

 게임 메인 화면 전체를 Whlie문 (true)로 감싸줘서, 계속해서 반복하게 하기!

  /// <summary>
  /// 게임메인화면
  /// </summary>
  static void GameMainUI()
  {
      while (true)
      {
          Console.Clear();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 GAME MAIN ■■■■■■■■■■");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스파르타 던전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Console.WriteLine("이곳에서 던전으로 들어가기전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1. 상태 보기");
          Console.WriteLine("2. 인벤토리");
          Console.WriteLine("3. 상점");
          Console.WriteLine("4. 전투 시작");
          Console.WriteLine("5. 퀘스트");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원하시는 행동을 입력해주세요.");
          Console.Write("\n>>");

          int result = CheckInput(1, 5);

          switch (result)
          {
              case 1:
                  CharacterStatUI();
                  break;
              case 2:
                  InventoryUI();
                  break;
              case 3:
                  ShopUI();
                  break;
              case 4:
                  DungeonUI();
                  break;
              case 5:
                   questSystem.ShowQuest(quests, player);
                  break;
              default:
                  Console.ReadKey();
                  GameMainUI();
                  return;
          }
      }
  }

 

-사용자 입력값의 최댓값 최솟값이 다를 경우 입력값 받는 함수 만들기!

        /// <summary>
        /// 사용자 입력값 받기
        /// </summary>        
        static int CheckInput(int min, int max)
        {
            int result;
            while (true)
            {
                string input = Console.ReadLine();
                bool isNum = int.TryParse(input, out result);
                if (isNum)
                {
                    if (result >= min && result <= max)
                        return result;
                }
                Console.WriteLine("잘못된 입력입니다");
            }
        }

 

🔥 9/30 월요일 목표 🔥

 

 개인공부 하기 📝 

 추가 구현 생각하기 💡